[참고] '한일문화비교론 쓰기'+ '관심분야 일본인물조사하기' 교과세특 예시

[참고] '한일문화비교론 쓰기'+ '관심분야 일본인물조사하기' 교과세특 예시

漢日교사洪大正 0 26 07.28 12:04
'한일문화비교론 쓰기'(=한일문화비교하기)+ '관심분야 일본인물조사하기'  교과세특 예시 

입니다....

예전에 같은 방식으로 처음 수행평가를 진행했을 땐 (관심분야 일본인물조사하기에서) 살아있는 인물의 경우

 표현을 다르게 돌려 쓰고 (ex :~분야에서 활동한 인물 ...) 이미 현대에 없는 과거의 인물은 이름을 그대로 썼는데

다시 알아보니  생기부 유의사항에 저촉되지 않는 이상은  살아있는 인물이더라도 가능하네요...

그래서 수행평가에서 학생들이 작성한 분야별 현대의 일본인물의 이름도 그대로 써도 무방하겠다 싶어서

기재하였습니다.

 

학술적, 예술적 내용에 필수적으로 언급되어야 하는 역사적 인물이나 작가, 작품 관련 인물 등은 기재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가수의 '노래 제목'과 함께 곡을 연습했다고 적는 것은 가능합니다 . 

중요한 것은 특정 인물의 언급이 학생의 교육활동 성과를 명확히 보여주는 데 필요한지, 그리고 사교육 유발이나 불공정한 평가로 

이어지지 않는지 여부입니다. (ex 특정 강사 이름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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