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시험(EJU)

일본유학시험(EJU)

jtaadmin 0 5,054 2020.02.10 05:53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http://www.ejutest.com/

 

 

sub_tit01.gif일본유학시험(EJU) 개요

HOME > 시험개요 > 일본유학시험(EJU)이란

 
 

tit_c1.gif일본유학시험(EJU) 개요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외국인 유학생으로 일본의 대학(학부)등으로의 입학을 희망하는 자에 대하여 일본의 대학 등에서 필요로 하는 일본어능력 및 기초학력의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입니다.



일본유학시험(EJU)은, 지금까지 일본의 대학(학부) 등에 입학할 경우, 일본의 대학(학부) 등 고등교육기관의 대부분이 수험을 의무화했던 <일본어능력시험(JLPT)> 과 <사비 외국인 유학생 통일시험>(2001년 12월 실시를 마지막으로 폐지)의 두 가지 시험에서 변경된 시험입니다.

일본유학시험은 2002년부터 년2회(6월 및 11월의 셋째 일요일) 일본 국내와 국외에서 실시합니다. 한국에서는 서울과 부산에서 시험이 실시됩니다.

일본유학시험의 시험과목은 일본어과목, 이과(물리·화학·생물), 종합과목, 수학이며, 일본의 각 대학이 모집요강 상에서 지정하고 있는 수험과목을 선택해서 수험해야 합니다. 또한, 출제언어는 일본어와 영어가 있으며, 원서작성 시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일본어과목의 출제언어는 일본어로만 출제됨)

외국인유학생 입학전형에 일본유학시험을 이용하는 대학은, 본 홈페이지 메뉴에서 <EJU 이용학교>를 확인해 주십시오. 이 리스트에는 각 대학이 지정하고 있는 수험과목과 출제언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일전 입학허가 제도>라고 하여, 일본유학시험 성적을 주요한 전형자료로 하여 합격여부를 결정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이것은 일본으로 가서 각 대학이 개별적으로 실시하는 입학시험을 치르는 것이 아니라, 한국 내에서 일본유학시험 성적과 고등학교 성적 등의 서류를 일본의 대학으로 보내, 전형을 거쳐 입학이 최종적으로 결정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이 제도를 이용하게 되면, 한국에서 대학의 합격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일본유학시험을 이용하여 도일 전에 입학허가를 시행하는 대학은 <이용학교>메뉴에서 <도일전 입학허가 학교>를 확인해 주십시오. 이 리스트에서는 각 대학이 지정하고 있는 수험과목과 출제언어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유학시험 수험자 중에서 성적우수자는 일본의 대학 입학 후에 <문부과학성 사비외국인유학생 학습장려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원서 해당란에 학습장려비 지급예약 표기를 한 경우)

 

tit_c1.gif일본유학 및 일본유학시험(EJU) 이용의 장점


*아래 3~7번 제목을 클릭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um01.gif일본 대학은 유학생 특별전형을 실시한다.

일본의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에 대해서 자국민(일본인)과는 다른 방식으로 시험을 실시하고 다른 기준으로 특별전형을 실시하므로 학력상 일본인 학생보다는 쉽게 입학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그 특별전형에 이용되는 대표적인 시험이 ‘일본유학시험(EJU)’이다.

num02.gif일본 대학의 교육 수준이 높다.

일본은 국립대학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도 교육 수준이 높다. 매스컴에 보도되는 세계의 우수대학 순위에 아시아에서는 가장 많은 대학이 상위에 포진하고 있다.

num03.gifEJU는 수험과목이 한정되어 있다.

EJU의 시험과목은 일본의 고등학교 교과과정을 기준으로, 지원 분야에 따라 문과와 이과로 구분하며, 문과지원자는 일본어 / 종합과목(정치,경제,사회, 지리, 역사 등) / 수학1을, 이과지원자는 일본어 / 이과(물리, 화학, 생물 중 2과목 선택) / 수학2를 수험하게 된다.

num04.gifEJU 출제언어는 일본어와 영어 2개국어

일본에서 대학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일본어능력이 기본이지만, 영어만으로 강의하는 대학, 대학원이 늘고 있어 입학전형에서 영어를 베이스로 전형하는 대학이 있다. 이 경우 EJU는 영어로 출제된 문제로 수험하여 그 점수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num05.gifEJU 성적우수자에게는 '유학생 학습장려비'를 지급하는 제도를 실시

EJU 수험자 중에서 일본어 및 각 과목의 조합에 의해 성적우수자를 선발하여, 그들이 일본의 대학이나 전문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 매월 48,000엔의 ‘유학생 학습장려비’를 지급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num06.gif일본의 유학생 장학금 제도는 세계 제일

외국인 유학생이 일본의 대학, 대학원, 전문학교 등에 유학하는 경우, 일본정부 장학금, 학교내부 장학금, 장학단체 장학금, 지방자치단체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이 다수 마련되어 있으므로 세계 제일의 유학생 장학국가이다.

num07.gif일본에서 유학 후 현지 취업의 기회와 폭이 넓다.

일본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하여 인구감소 현상 속에 경제발전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외국인 인재의 채용이 불가피한 실정이다. 문호를 개방하여 유학생 출신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므로 글로벌 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Comments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1,388(27) 명
  • 오늘 방문자 9,270 명
  • 어제 방문자 9,587 명
  • 최대 방문자 13,644 명
  • 전체 방문자 2,693,110 명
  • 전체 게시물 25,896 개
  • 전체 댓글수 106,148 개
  • 전체 회원수 11,78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